부가서비스
  • 마케팅 서비스
  • Add Service
  • 쇼핑몰 검색엔진 최적화 SEO 마케팅 서비스
    대형 검색엔진에서 내 쇼핑몰의 콘텐츠가 사용자에게
    최적화되어 노출됨으로써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구글
    국내 최대 검색엔진인 네이버(NAVER) 서치어드바이저와 가장 많은 검색 사용자를
    보유한 구글(Google) 서치콘솔에 내 쇼핑몰을 등록하고 검색 시 상품과 콘텐츠가
    적절하게 노출될 수있도록 최적화를 해드립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각
    검색엔진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맞추고, 직접 관리자가 노출정보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장기적으로 사이트 홍보효과를 기대해볼수 있습니다.
  • 쇼핑몰 검색엔진 최적화 SEO 마케팅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항목
  • 서비스 항목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지원
    복잡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사이트 등록을 지원하며 최적의 검색결과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합니다.
  • 서비스 항목
    구글 서치콘솔 등록지원
    어려운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 등록을 지원하며 최적의 검색결과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합니다.
  • 서비스 항목
    사이트맵 자동생성
    쇼핑몰에 최적화된 Sitemap을 생성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검색결과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합니다.
  • 서비스 항목
    상품별 네이버 EP 검색설정
    네이버 EP(지식쇼핑) 검색 시 상품의 상품명을 별도로 설정하고 판매분석을 위한 정보 수신 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 서비스 항목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
    구매전환 등 쇼핑몰 마케팅에 필요한 중요한 로그분석을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분석 시스템을 설치해드립니다.
  • 서비스 항목
    다양한 검색결과 마크업 설정기능
    상품, FAQ, SNS채널 연결 등 네이버 검색결과에서 제공하는 마크업 기능을 관리자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마크업 검색결과 예시
위 이미지는 마크업을 모두 설정하고 검색결과에 반영된 화면을 예시로 제작한 것입니다.
네이버 정책 및 조건에 따라 실제 노출은 다를 수 있습니다.
서비스 비용 안내
KG 이니시스
원데이넷 계약고객
무료
900,000원 0원
모니터링 서비스 포함
그외 고객
15%
할인
900,000원 750,000원
모니터링 서비스 포함
검색 최적화는 네이버와 구글에서 마케터가 직접 진행하되, 고객사 명의의 계정정보가 필요합니다.
전달받은 계정정보는 마케팅 서비스 진행외에는 절대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며, 구글은 로그인을 위한 이중인증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원데이넷을 통해 KG이니시스에 계약이 된 경우 본 서비스를 무료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아직 솔루션 구매전이라면 마케팅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절차
  • 01 서비스 이용 절차
    마케팅 서비스 신청
  • 02 서비스 이용 절차
    현재 쇼핑몰 분석
  • 03 서비스 이용 절차
    사이트 등록 및 설정
  • 04 서비스 이용 절차
    검색 모니터링
  • 05 서비스 이용 절차
    검색결과 반영
STEP 01
마케팅 서비스 신청
  • 신청서 작성 시 필요 항목
  • KG이니시스 계약 여부에 따라 무료, 또는 서비스 비용을 안내에 따라 결제 진행
  • 고객사 명의의 네이버 접속정보(아이디/비밀번호)
  • 고객사 명의의 구글 접속정보(아이디/비밀번호) - 이중인증을 위한 담당자 전화번호
STEP 02
현재 쇼핑몰 분석
  • 쇼핑몰 관리자 설정추가
  • 현재 운영중인 사이트를 파악하고 검색 최적화를 위한 기본 작업을 진행합니다.
  •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 마크업 설정 및 EP설정 등 추가 설정 항목이 추가됩니다.
STEP 03
사이트 등록 및 설정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고객사 명의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통해 쇼핑몰을 등록합니다.
  • 네이버 EP는 직접 가입해주시고, 상품 검색을 위한 EP상품명 설정을 도와드립니다.
  • 구글 서치콘솔
  • 고객사 명의로 구글 서치콘솔에 쇼핑몰을 등록합니다.
  • 추후에 유료광고도 진행할 수 있도록 Machant Center에도 쇼핑몰을 등록하게 됩니다.
STEP 04
검색 모니터링
  • 네이버와 구글에서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유효하게 노출될 수 있도록 수 주 동안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합니다.
  • SEO검색 최적화 서비스 특성상 로봇이 정보를 수집하므로 유료 키워드 광고만큼 빠르게 적용되지 않으며, 경우에 따라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STEP 05
검색결과 반영
  • 담당자가 최종적으로 쇼핑몰의 검색결과 및 마크업 등이 정상적으로 노출되는지 확인한 후 고객사에 완료여부를 전달합니다.
  • 프로그램 적인 오류가 아닌 이상 검색결과는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이기 때문에 담당자가 완료처리를 합니다.
  • 각 플랫폼의 검색정책이 변경되거나 그로인한 패치가 필요한 경우 패치&업그레이드를 통해 공지 할 예정입니다.
  • 해당 쇼핑몰의 도메인 및 호스팅 서비스 종료, 업종 변경 등의 이유로 검색이 안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SEO마케팅 서비스 신청 시 유의사항
적용 솔루션 : 하이센스 플러스 / 하이센스 3.0(독립형) 라이선스 보유 고객
네이버와 구글의 고객사 명의의 계정 정보가 필요하며, 계정정보 미 전달 시 서비스 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당시 KG이니시스 계약 진행중이거나, 계약이 완료된 상태인 경우 무료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케팅 서비스 진행 및 모니터링 기간동안은 계약을 유지하셔야 하며, 마무리 전 계약이 취소될 경우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사이트 검색노출이 완료된 이후에는 PG사를 변경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의 추가된 설정페이지등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며 모니터링 서비스만 종료됩니다.
검색결과가 최초로 반영된 이후에 사이트 운영이 중단되거나 업종등이 변경되어 각 포털 검색 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검색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앱 등록 정책 심사기준
제한된 콘텐츠
· 앱에 미성년자를 성적 대상으로 표현하는 콘텐츠가 포함된 경우 스토어에서 즉시 삭제됩니다. 어린이의 관심을 끌면서 성인용 테마가 포함되어 있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Google은 아동 성적 학대 이미지가 포함된 콘텐츠를 발견하면 관할 당국에 신고하고 콘텐츠 배포와 관련된 Google 계정을 삭제합니다.
· 포르노와 같은 음란물을 포함하거나 홍보하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적 만족을 주기 위한 콘텐츠나 서비스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인종 또는 민족, 종교, 장애, 연령, 국적, 군필 여부, 성적 지향, 성별, 성적 정체성 또는 제도적 차별이나 소외의 대상이 될 수 있는 기타 특성을 근거로 특정 개인이나 집단에 대한 폭력이나 증오심을 조장하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지나친 폭력 또는 기타 위험한 행위를 묘사하거나 조장하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자연재해, 잔혹 행위, 물리적 충돌, 죽음 또는 기타 비극적인 사건을 적절하게 다루지 못하거나 이를 이용하여 돈을 벌려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위협, 괴롭힘, 따돌림을 포함하거나 조장하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폭발물, 총기, 탄약, 특정 무기 액세서리의 판매를 촉진하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사용자를 사기성 또는 유해한 금융 상품에 노출하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사용자에게 바이너리 옵션을 거래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기기에서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암호화폐 채굴을 원격 관리하는 앱은 허용됩니다.
· 온라인 도박을 조장하는 콘텐츠, 서비스, 광고는 특정 요구사항을 준수하는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특정 요구사항을 준수하는 데일리 판타지 스포츠 앱도 허용됩니다.
· 불법 활동(불법 약물 판매 또는 구매)을 촉진하거나 조장하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불쾌감을 주는 UGC를 제공하는 것이 주목적인 앱은 Google Play에서 삭제됩니다. 마찬가지로 불쾌감을 주는 UGC를 호스팅하는 데 주로 사용되거나 사용자 사이에서 이러한 콘텐츠가 활발하게 공유되는 공간으로 알려진 앱도 Google Play에서 삭제됩니다.
명의 도용 및 지적 재산권
· 다른 앱 또는 기업/단체의 명의, 로고, 이름을 사용자가 오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거짓으로 다른 기업/단체와의 양도 계약 및 협력 관계를 암시하려는 시도를 해서도 안 됩니다. 속이려는 의도가 없는 경우에도 명의 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내 소유가 아닌 브랜드를 언급할 경우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Google Play에 상품을 게시하지 않은 브랜드를 언급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 앱 또는 개발자 계정으로 상표권, 저작권, 특허권, 영업비밀, 기타 독점적 권리 등 다른 사람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앱을 통해 다른 사람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도록 조장 또는 유도해서도 안 됩니다.
개인정보 보호, 보안 및 부정행위
· 귀하는 사용자 데이터를(예: 기기 정보를 포함하여 사용자로부터 수집하거나 사용자에 관해 수집한 정보) 투명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이는 데이터의 수집, 사용 및 공유 내역을 공개하고 데이터를 공개된 목적과 사용자의 동의에 따라서만 사용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 권한 요청은 사용자가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 권한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현재 기능 또는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경우에만 요청해야 합니다. 공개 또는 구현되지 않았거나 허용되지 않은 기능 또는 목적을 위해 사용자 또는 기기 데이터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는 권한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데이터를 도용하거나, 사용자를 은밀하게 모니터링하거나, 사용자에게 해를 입히거나, 기타 악의적인 목적으로 사용되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앱이 사용자를 속이려고 시도하거나 부정 행위를 조장해서는 안 됩니다. 앱의 기능은 정확히 공개되어야 하며 앱은 사용자가 합리적으로 예측 가능한 방식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앱이 운영체제나 다른 앱의 기능 또는 경고를 모방하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기기 설정을 변경하려면 사용자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아야 하며, 사용자가 쉽게 되돌릴 수 있는 선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 개인 또는 조직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소유권 또는 주요 목적을 허위로 표시하거나 숨기는 앱 또는 개발자 계정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사용자를 오도하는 활동에 관여하는 앱 또는 개발자 계정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수익 창출 및 광고
· 앱에 사기성 광고 또는 불편을 야기하는 광고가 포함되어 있어서는 안 됩니다. 광고는 게재되는 앱의 내부에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앱 내에 게재되는 광고는 앱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스토어 등록정보 및 프로모션
·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관련이 없거나, 과도하거나, 부적절한 메타데이터(앱의 설명, 개발자 이름, 제목, 아이콘, 스크린샷, 프로모션 이미지가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음)가 포함된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앱 설명에 사용 후기를 포함해서도 안 됩니다.
· 개발자는 Google Play에서 앱의 순위를 조작하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허위 또는 인센티브 제공 등 부당한 수단을 동원하여 제품 평점, 리뷰 또는 설치 수를 조작하는 행위가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스팸 및 최소 기능
· 사용자 또는 Google Play에 원치 않는 메시지를 보내는 스팸 전송 앱이나 콘텐츠가 중복되거나 품질이 낮은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사용자가 콘텐츠와 대상 수신자를 확인할 수 없는 상태에서 사용자 대신 SMS, 이메일 또는 기타 메시지를 보내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웹사이트 소유자 또는 관리자의 허가 없이 제휴사 트래픽을 특정 웹사이트로 유도하거나 웹사이트의 웹뷰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목적인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Google Play에 이미 있는 다른 앱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는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앱은 고유한 콘텐츠 또는 서비스를 제작하여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 광고 게시가 주 목적인 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