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 관리자에서 세금계산서 발행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는 계산서를 수기로 작성하여 등기우편으로 발송하거나 담당자가 직접 방문전달 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계산서를 작성/전달/수신하여, 사업자가 전자적인 방법에 의해 계산서를 발행(교부)하고, 국세청에 신고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의 주요기능 및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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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쇼핑몰 솔루션 자동 연동 (전자세금계산서 연동)
- 쇼핑몰 관리자에서 세금계산서 기능이 연동되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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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간편한 사용법으로 업무의 효율성 증가
- 발행시간 단축으로 업무처리시간과 오류발생률이 감소하여 효율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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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전자(세금)계산서 경제적 효과
- 기존의 세금계산서 발행방식보다 96% 절감의 경제적효과가 있습니다.
- 종이 발행 후 우편발송 시
- 100장(한달 평균) X 12개월 X 3750원 = 4,500,000 / 1년
- ※ 종이세금계산서 평균발행비용 : 3,750원
(전자신문 2002.01.25)
- 전자세금계산서 도입 시
- 100장(한달 평균) X 12개월 X 200원 = 240,000 / 1년
서비스 이용 시 준비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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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행을 위한 공인인증서 준비
- 목적 : 전자세금계산서를 이용하는 사업자는 발행(전자서명)을 위함
- 은행에서 발급한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 (유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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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부를 위한 이메일 정보 확보
- 목적 : 매출자(공급자)가 전자(세금)계산서를 교부하기 위함
- 매입자(공급받는자)가 수신할 수 있는 E-mail정보 확보
- 기타 다른정보(사업자등록증사본 등)는 공급자의 운영방침에 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