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공지사항
  • Customer Center
[공지사항] 모비톡 - 발송상태가 '발송완료'로 나오는데, 문자를 못받았다고 하는 경우
안녕하세요. 원데이넷입니다.

모비톡에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고 발송상태가 '발송완료'로 나오는데, 문자를 못받았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대부분 이동통신사 스팸필터링 서비스에 의해 스팸으로 분류되어 전송이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차단된 문자를 확인 하시려면 수신자 본인이 단말기 및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문자 확인과 같이 개인정보관련 내용은 본인 이외 타인은 조회할 수 없으니 수신자 본인이 직접 확인 하셔야 합니다.)

※ 이동통신사 스팸필터링 확인 방법

각 이동통신 3사에서는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경우 보낸문자가 스팸으로 처리되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통신사 정책에 따라 전송성공으로 업체에 통보되며 정상 과금처리 되고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수신자 본인이 통신사에 로그인 하셔서 스팸문자보관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스팸문자 확인 방법

◎ SKT
Tworld홈페이지 로그인 -> 부가서비스 -> 통화 -> 통화필터링 -> 스팸필터링 -> 스팸내역 조회

◎ KT
olleh홈페이지 로그인 -> 폰서비스 -> 통화 -> 스팸차단 서비스

◎ LG U+
LG U+ 홈페이지 로그인 -> 개인 -> 모바일 -> 편의서비스 -> 통화보호 -> 스팸차단 조회


* 스팸문자로 필터링 된 것이 확인되었다면 문자를 받으시는 분이 스팸필터링 서비스의 사용 설정을 조절, 또는 해지하여 주시거나, 문자를 보내실 때 스팸필터링이 되지 않도록 재작성하여 보내주셔야 합니다.


** 통신사 문의
- 휴대폰에서 114 + 통화버튼
- SKT고객센터(1599-0011), KT고객센터(100), LG U+고객센터(1544-0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