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자주묻는 질문
  • Customer Center
궁금하신 사항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원데이넷을 처음 방문하셨거나, 서비스 이용을 하시면서 솔루션 구매, 디자인, 도메인, 호스팅, 이메일 등
창업 및 쇼핑몰 운영에 관련된 질문과 답변을 미리 준비하였습니다.
충분히 검색 후에도 찾으시는 답변이 없는 경우에는 1:1 문의를 이용해주십시오.
  • 01
    E-mail 계정 신청 및 설정방법(Outlook) 안내
  • 02
    솔루션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어요. 종류와 비용이 궁금합니다.
  • 03
    내 사이트에 도메인 연결을 하고 싶어요~ 신청 및 방법이 궁금합니다.
  • 04
    문자서비스(모비톡) 사용방법을 자세히 알고 싶어요.
  • 05
    문자서비스 이용 시 발신번호 등록은 왜 하나요? 등록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06
    맞춤제작 견적서를 받았는데 어떻게 진행하나요?
  • 07
    웹호스팅 기간이 만료되었는다고 문자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연장할 수 있을까요?
  • 08
    SSL보안서버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절차와 비용을 알려주세요.
  • 09
    윈도우10에서 다운로드한 엑셀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
  • 10
    트래픽 이미지가 계속 뜰 경우 해결방법
  • No.
    제목
    작성일 조회수 보기
  • 21
    백업파일이 필요합니다.
    2010.10.20 4,259
    백업파일은 ftp로 고객님 계정에 접속하시면 sql파일이 있습니다.
    mysql접속정보는 ftp접속하셔서
    /public_html/mall/common/db_conf.php 파일소스에 있습니다.

    shh 접속이 필요하시면, 아이피와 함께 기술문의 게시판에 등록해주시면 확인 절차를 거쳐 열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업파일은 수시로 만들어두시기를 권장합니다. 백업이 불가하여 초기화 요청을 하실때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mysql backup(백업) 방법]
    mysqldump -u (uid) -p(password) dbname > backupfilename

    [restore(복구) 방법]
    mysql -u (uid) -p(password) dbname < backupfilename
  • 20
    메일링은 누구에게 발송되나요?
    2010.10.20 3,799
    메일링 서비스는 메인페이지에서 '소식지 구독'을 신청한 회원에게만 발송됩니다. 회원가입시 메일 서비스에 동의하신 회원들에게는 관리자 모드에서 메일 전송, 쿠폰발송 등에서 전송되며, 회원이라 할지라도 소식지 구독을 신청하지 않으면 자동발송되지 않습니다. SMS도 마찬가지 입니다.
  • 19
    글자가 깨져서 나옵니다.
    2010.10.18 3,774
    저희 솔루션은 UTF-8로 언어셋이 되어있습니다. 수정하시던 중에 언어셋이 변경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사용하시는 에디터에 보시면 ansi로 언어셋이 변경되진 않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언어셋이 UTF-8가 아닐 경우에는 백업해두신 파일로 복원하셔야 합니다.
  • 18
    휴대폰 결제는 안되나요?
    2010.10.18 3,936
    휴대폰 결제는 기본적으로 솔루션에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경우 맞춤제작을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의 경우 정산주기가 2개월 이상 , 수수료가 카드결제나 계좌이체에 비해 높아 사용율이 낮습니다.
    각 PG사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으신 후 모듈설치를 신텅해 주시면 유료서비스를 통해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 17
    발송문자 설정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2010.10.14 7,711
    발송문자의 설정은 쇼핑몰 관리자모드에서 사용자와 관리자의 경우로 나누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치환자를 통해 원하시는 형태로 가능하며 자세한 설명은 솔루션 별 메뉴얼을 이용하여 설정해 주십시오.
  • 16
    기존 사용하던 PG사를 원데이넷 솔루션에서도 사용가능하나요?
    2010.09.10 4,210
    기존에 사용하던 PG사 정보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데이넷 솔루션에서 지원하는 PG사만 가능합니다.

    ◆지원가능한 PG사
    1. LGU+
    2. KG이니시스
    3. 다우페이
    4. NHN KCP
    5. 갤럭시아

    ※기타 PG사의 경우 모듈추가를 해야 하므로 맞춤제작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여 주십시오.
  • 15
    솔루션의 디자인과 기능을 원데이넷에서도 작업해주시나요?
    2010.09.10 4,173
    솔루션 구매 후 또는 구매 시 맞춤제작을 통해 프로그램 및 디자인 변경 또는 추가가 가능합니다.

    ◆맞춤제작 타입
    - 맞춤제작 자동견적 신청
    - 맞춤제작 패키지 견적 신청
    - 맞춤제작 Free 견적 신청

    다양한 맞춤제작 서비스를 통해 쇼핑몰 제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14
    SMS나 실명인증은 반드시 해야하나요.?
    2010.09.10 6,840
    SMS나 실명인증은 부가서비스로 반드시 해야 할 항목은 아닙니다.
    쇼핑몰 운영 시 원할한 운영을 위해 부가적으로 제공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13
    오픈 전 점검할사항이나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2010.09.10 3,864
    쇼핑몰 오픈전 가장 주의해야할 것은 통하전자결제 테스트입니다.

    - 신용카드결제
    - 계좌이체
    - 무통장입금

    PG사에 서류를 신청하고 절차에 따라 모두 진행하셨다 하더라도 사용자 페이지 내에서 직접 카드결제 테스트를 진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문자 서비스 및 메일링 서비스도 테스트 하셔서 쇼핑몰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12
    PG(카드결제대행)사는 어디가 좋나요?
    2010.09.10 4,048
    PG사는 제공해드리는 수수료나 기타 서비스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 전자결제(PG) 페이지 에서 혜택 및 PG사 정보를 확인 후 진행해주십시오.

    ◆전자결제 서비스 신청 중 유의사항
    온라인신청 후 받은 아이디와 보안키 정보를 관리자모드에 입력해 주셔야만 결제창 연동이 가능하며, 결제창 연동완료 후 카드심사가 시작됩니다.
    심사를 위해 카테고리별 상품을 1개 이상, 전체 10개 이상의 상품을 등록하여 주십시오.
    관리자모드에서 쇼핑몰 운영자의 기본정보를 입력해 주십시오. (쇼핑몰 하단에 필수 입력사항이 계약서 상의 정보와 동일하게 표시되어야 합니다.)

    ◆전자결제 PG사 선택
    1. LGU+
    2. KG이니시스
    3. 다우페이
    4. NHN KCP
    5. 갤럭시아
  • 11
    문자발송은 어떻게 이루어지며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2010.09.10 7,754
    문자발송은 원데이넷에서 직접 개발한 모비톡 솔루션을 이용하여 보내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구매 후 세팅메일이나 관리자모드에서도 접속가능한 URL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모비톡 URL : http://mobitalk.gobeyond.co.kr/

    원데이넷의 회원이시라 하더라도 모비톡을 통해 다시 한번 가입절차를 진행해주시고안내된 비용에 따라 원하시는 금액만큼 충전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비톡 이용안내는 본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자세한 안내와 비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 10
    SSH 접속은 지원되지 않나요?
    2010.09.10 3,630
    SSH는 보안상 요청하신 아이피에 대해서만 열어드리고 있습니다.
    기술 문의 게시판에 접속 요청하시는 아이피와 함께 작성해주시면, 확인한 뒤 연결해드리겠습니다.

    개발팀은 1544-6937로 전화하신 뒤 2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9
    FTP로 파일을 수정했는데 한글이 깨집니다?
    2010.09.10 3,765
    언어환경문제입니다.
    파일을 수정하실 때에 프로그램 옵션에서 UTF-8로 지정하여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 8
    솔루션을 직접 서버에 설치 할 경우 설치도 해주시나요?
    2010.09.10 3,833
    원데이넷 호스팅 외 타 서버에 대하여 솔루션 설치 지원을 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서버환경이 저희가 제공하는 조건과 동일하여 설치가 원할할 것이 확인 된다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서버환경 확인을 위하여 서버설치 지원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 > 1:1문의를 통해 담당자와 협의 후 진행해 주시기바랍니다.
  • 7
    솔루션을 윈도우위에 설치된 apm에서 돌릴수 있나요?
    2010.09.10 3,874
    윈도우위에 설치된 apm에서는 돌릴수 없습니다.

    티켓몰 솔루션은 리눅스에 최적화 되어있어서 리눅스 환경을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