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자주묻는 질문
  • Customer Center
궁금하신 사항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원데이넷을 처음 방문하셨거나, 서비스 이용을 하시면서 솔루션 구매, 디자인, 도메인, 호스팅, 이메일 등
창업 및 쇼핑몰 운영에 관련된 질문과 답변을 미리 준비하였습니다.
충분히 검색 후에도 찾으시는 답변이 없는 경우에는 1:1 문의를 이용해주십시오.
  • 01
    E-mail 계정 신청 및 설정방법(Outlook) 안내
  • 02
    솔루션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어요. 종류와 비용이 궁금합니다.
  • 03
    내 사이트에 도메인 연결을 하고 싶어요~ 신청 및 방법이 궁금합니다.
  • 04
    문자서비스(모비톡) 사용방법을 자세히 알고 싶어요.
  • 05
    문자서비스 이용 시 발신번호 등록은 왜 하나요? 등록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06
    맞춤제작 견적서를 받았는데 어떻게 진행하나요?
  • 07
    웹호스팅 기간이 만료되었는다고 문자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연장할 수 있을까요?
  • 08
    SSL보안서버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절차와 비용을 알려주세요.
  • 09
    윈도우10에서 다운로드한 엑셀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
  • 10
    트래픽 이미지가 계속 뜰 경우 해결방법
  • No.
    제목
    작성일 조회수 보기
  • 36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오류시 확인할 사항
    2010.11.29 3,830
    실시간 계좌이체시 마지막 보안코드 2자리를 2번 입력한 후 결제확인목록이 뜨지 않고
    계좌이체 선택화면이 나오며 "다음"버튼 클릭시 오류가 나올 경우 다음에서 제시하는방법으로 처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비스타 , 윈도우7일 경우 이에 해당합니다.)

    1. 인터넷창을 모두 닫습니다.
    2. 인터넷창을 새로 열어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탭을 선택합니다.
    3.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인터넷 > 보호모드 사용의 체크를 풉니다.



    4.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보호모드 사용의 체크를 풉니다.



    5. 인터넷창을 모두 닫은 후 다시 띄우셔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단, 노란창이 뜨는데 무시하거나 x표를 누르시면 됩니다.)

  • 35
    서버이전에 필요한 설정 및 순서
    2010.11.19 9,968
    서버 이전시 솔루션이 안정적으로 구동되기 위한
    최적화된 설정 사항 및 순서를 기술해드립니다.

    1. OS문자셋을 확인한다.
    en_US.UTF-8 라고 확인되면
    명령어 - #echo $LANG

    2. apm 정상설치 여부 확인
    php - 5.x 이상 , mysql - 5.x 이상

    - 단 결제 모듈이 이니시스일 경우 아래 모듈이 설치되어있어야 INIpayTX 모듈이 정상동작 :
    --with-openssl, --with-libxml-dir, --with-mcrypt, --enable-sockets

    명령어 - /home/apache/bin/apachectl -l

    3. 파일 및 DB 이전
    #파일 압축풀기
    명령어 - tar xvfpz file.tgz

    # DB 자료 넣기
    명령어 : /usr/local/mysql/bin/mysql -uDB계정아이디 -pDB계정비번 DB명 < file.sql
    (mysql 실행파일의 위치가 다를 경우 실행되지 않을 수 있으며, 그 경우 서버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4. 아파치 설정

    5. 네임서버 설정을 변경

    6. 문자모듈 구동 32비트여야 하고 , 64비트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7. 클론 설정
    명령어 : ctontab -e

    // 적용내용 //
    ############################################ 계정명
    00 * * * * /usr/local/bin/php /home/계정명/public_html/mall/manager/members/mailAutoSend.php
    30 * * * * /usr/local/bin/php /home/계정명/public_html/mall/manager/members/mailAutoSend.php
    30 01 * * * /usr/local/bin/php /home/계정명/public_html/fastMail.php
    30 10 * * * /usr/local/bin/php /home/계정명/public_html/fastSMS.php
    30 00 * * * /usr/local/bin/php /home/계정명/public_html/pointAutoUpdate.php
    30 23 * * * /usr/local/bin/php /home/계정명/public_html/mall/manager/autoPro/actionPointAutoPro.php"

    // 적용내용 // -- /mall 이라는폴더가 없는경우에는 다음을 참고하세요. (최근 배포판 대상)
    ############################################ 계정명
    00 * * * * /usr/local/bin/php /home/계정명/public_html/cron/mailAutoSend.php
    30 * * * * /usr/local/bin/php /home/계정명/public_html/cron/mailAutoSend.php
    30 01 * * * /usr/local/bin/php /home/계정명/public_html/cron/fastMail.php
    30 10 * * * /usr/local/bin/php /home/계정명/public_html/cron/fastSMS.php
    30 00 * * * /usr/local/bin/php /home/계정명/public_html/cron/pointAutoUpdate.php
    30 23 * * * /usr/local/bin/php /home/계정명/public_html/cron/actionPointAutoPro.php"

    8. 메일 설정

    9. 최종테스트
  • 34
    결제모듈(엑티브 X)가 설치되지 않을때 해결방법
    2010.11.05 3,902
    결제모듈이 설치되지 않는 건, 개인 컴퓨터 환경의 문제일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의 원인 및 해결방법을 참고해주세요.

    비스타가 외면 받는 이유중 하나가 엑티브X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엑티브X 없으면 인터넷하기 힘들다. 인터넷뱅킹, 게임 같은 특정 서비스를 할수없다.
    이것이 컴퓨터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개발된 비스타가 문제일까 아니면 무분별하게 엑티브X를 난발하는 인터넷 업체들이 문제일까

    어찌됐든, 결국 이용자가 엑티브X를 잘 알아보고 설치하는 방법밖에 없다. 무조건 귀찮다고 설치해 놓으면 삭제는 거의 불가능하다. 실제로 삭제를 해도 실행파일 찌꺼기가 시스템폴더에 남아있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다. 이럴경우 그 사이트에 다시 접속하면 나도 모르게 엑티브X가 다시 설치되기도 한다.

    엑티브X는 편리한 만큼 부작용이 많다.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아니면 엑티브X를 설치하지 말고, 개인적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엑티브X는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엑티브X가 꼭 필요한지 확인후에 설치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바이러스는 컴퓨터를 통째로 마비시키니 두렵기라도 하지 엑티브X에서 설치되는 악성코드는 더럽고 치사하고 짜증만 난다. 해킹해도 빼갈것도 없는 개인용 컴퓨터에서 쓸데없이 인터넷 속도만 잡아먹기 때문이다.

    해결 방법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http://blog.naver.com/jh4l2656/70088654064
  • 33
    솔루션 구입했습니다. 이 후 어떻게 합니까?
    2010.11.04 6,674
    홈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솔루션을 선택하시고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약관 및 주문서 페이지로 연결되면 동의 및 주문서 작성 후 결제를 해주시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입금확인이 되면 보통 24시간 이내에 셋팅이 이루어지며, 셋팅이 완료되면 SMS와 메일로 셋팅완료 통보와 관련 정보가 발송됩니다.
    셋팅시 사용하시던 도메인이나 PG사가 있으시면 셋팅시에 함께 연결해드리므로, 해당 사항이 있으시면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셋팅 후에는 ftp로 소스를 오픈해드리므로(일부 솔루션 제외), 접속하셔서 디자인 및 기능등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또, PG사와의 계약을 통하여 결제 모듈을 셋팅하여야 합니다.
    기타 부가기능으로 SMS 서비스, 세금계산서 등을 이용하시고자 하시면 함께 신청하시면 됩니다.

    수정 및 설정이 끝나시면,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결제, SMS, 메일 서비스는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솔루션을 구입하신 상태에서의 오류는 없으나, 소스를 수정하시면서 발생될 수 있는 오류를 미리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 32
    카드로 결제를 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이 안되나요?
    2010.10.25 4,058
    신용카드 결제 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영수증으로 세금계산서를 대체하여 사용해 주십시오.
  • 31
    아이디 변경할 수 있나요?
    2010.10.25 3,707
    저희 원데이넷에서 사용하시는 아이디는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아이디로 솔루션 구입시 기본 세팅이 이루어지므로, 아이디를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30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습니다.
    2010.10.25 4,038
    비밀번호는 모두 암호화 되어 저장되므로 확인은 불가능합니다.
    분실하셨을 경우에는 비밀번호 찾기 방법을 이용해주시고, 더 자세한 안내 필요 시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본인 확인 후 변경진행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9
    네임서버는 1개만 등록해도 되나요?
    2010.10.22 3,854
    .com .net .cc .tv .kr 도메인은 1차 네임서버 정보만을 지정하셔도 무관합니다. 물론, .com .net .cc .tv .kr 도메인도 사이트 운영 및 메일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2개의 네임서버 정보를 입력하는 편이 좋습니다.

    단, .com .net .cc .tv .kr 도메인을 제외한 모든 도메인은 최소 2개의 네임서버(1차/2차) 정보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 28
    네임서버 좀 알려주세요
    2010.10.22 3,843
    1차 호스트: ns1.onedaynet.co.kr
    IP주소: 121.78.246.50

    2차 호스트: dns.onedaynet.co.kr
    IP주소: 121.78.246.51

    홈페이지 상단 또는 메인의 네임서버정보를 표시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 27
    메일호스트(MX레코드)가 무엇인가요?
    2010.10.22 7,705
    네임서버에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A레코드 이외에 메일 송수신을 위한 MX레코드가 존재합니다.

    MX레코드(Mail Exchanger Record)란 Email주소에서 '@' 뒤에 오는 도메인에 대해서는 메일서버가 메일 보낼 대상을 찾을 때 일반적인 A레코드 검색을 하지 않고 MX레코드 검색을 해 나오는 결과로 메일을 전송합니다.
    예를 들어 xxx.com 의 A레코드 검색결과는 111.111.11.111 이지만 yyy@xxx.com으로 메일을 보낼 경우 해당 메일은 MX레코드의 검색결과인 111.111.12.112쪽으로 전송됩니다.

    메일호스트(MX레코드)는 메일서버를 별도로 운영하거나,타사의 웹메일서비스를 받으실 경우에 MX레코드값을 파악하여 게시판에 등록해주시면 연결해드립니다.
  • 26
    아웃룩에 스팸메일이 날아옵니다.
    2010.10.22 3,730
    기본적으로 스팸에 대한 필터링은 되어있으나 스팸 메일의 경우 발송되는 형태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모든 사항을 메일서버에서 제어할 수는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Outlook Express에서 [도구]-[메시지규칙]-[메일]에서 규칙을 지정하여 사용하시면 고객님께서 지정한 규칙대로 서버에서 메시지를 삭제하거나 받아보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 25
    페이지가 좀 늦게 열려요
    2010.10.21 4,052
    개인 서버가 아니기 때문에 접속량이 많은 경우에는 서버가 다소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홈페이지의 접속이 느린 경우 다음 사항을 우선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확인사항 1) ping 테스트
    : Ping 은 Packet Internet Grouper 의 약자로 일정량의 데이터를 보내서 갔다가 오는 시간을
    측정하여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이 시간이 늦게 나타나면 통신 시간이 늦어질 수가
    있는 것입니다.
    또한 상대 컴퓨터가 응답을 하지 않으면 어딘가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 ping 사용하기 ]
    도스 창을 열어서 ping 이라는 명령어를 입력한 후 확인하시고자 하시는 도메인명을 타이핑합니다.

    [ 결과 확인하기 ]
    time의 시간이 길면 길수록 대상 호스트는 패킷을 보낸 컴퓨터에 응답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도달하고자 하는 호스트가 매우 먼 곳에 떨어져 있거나,
    중간에 네트워크 병목 현상이 생겨서 네트워크 효율이 별로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호스트가 다 ping 에 응답하는 것은 아닙니다.
    보안이 중요시되는 컴퓨터인 경우 일부러 ICMP패킷 반환을 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확인사항 2) tracert
    : tracert 명령은 메시지가 통과하는 라우트를 추적할 때 사용하는 명령어 입니다.
    한 컴퓨터에서 고객님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실 때에는 다이렉트로 해당 서버를 찾는 것이 아니라
    여러 회선의 경로를 경유하게 됩니다.

    [tracert 명령어를 사용하면]

    ① 목표 지점까지 가는 특정 사이트의 중간 중간에 거치게 되는 경로를 추적하여
    ② 어느 구간에서 속도가 저하되는지 혹은 접속 장애가 나타나는지 확인할 수가 있으며,
    ③ 자신의 접속 IP는 물론이고 중간중간 거치게 되는 컴퓨터의 IP와 최종 목적지인 사이트의
    IP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tracert 사용하기 ]
    도스창을 열어서 tracert 라는 명령어를 입력한 후 확인하시고자 하시는 도메인 명을 타이핑 합니다.

    [ tracert 결과 확인하기 ]

    1) 매 항목마다 표시되어 있는 번호는 라우터가 추적한 컴퓨터의 숫자입니다.
    이러한 게이트웨이 수가 많을수록 중간 단계가 복잡하고 속도도 떨어지게 됩니다.

    2) ms라는 것은 1/1000 단위로 그 컴퓨터에 메시지를 보내고 받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렸는지를
    보여 주는 것입니다. 메시지를 보낼 때마다 시간이 다르게 걸릴 수 있으므로, tracert 프로그램은
    그 시간을 세 번에 걸쳐서 잽니다. 수치가 작을수록 빠르게 접속이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10ms 정도의 속도가 나는 것이 정상입니다. 만약 * 가 나타난다면, 제한된 시간보다 오래 걸렸기
    때문에 tracert 가 동작 그만 명령을 내린 경우입니다.

    3) 세 번의 시간 체크가 끝난 후에는 보내는 메시지가 도착한 컴퓨터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만약 이러한 구간별 체크 기록 중에 * 표시가 나거나 갑자기 ms 수치가 갑자기 너무 높은 속도로
    체크되는 구간이 있다면 그 곳이 회선 장애가 발생한 구간입니다. 이럴 경우 서버 자체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 회선상의 문제로 페이지 속도가 저하되고 접속 장애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위의 tracert 명령어를 이용한 구간별 속도 측정은 시간대, 사용자수, 내부 트래픽, 연결하려는 서버의
    상태 등 많은 원인에 의해 속도가 바뀔 수 있으므로 반복하여 수회 체크를 해 보셔야 합니다.
  • 24
    이미지가 깨져서 보입니다.
    2010.10.21 3,721
    파일의 경로명이 잘못되었거나, 파일명에 이상이 있을 경우 해당 이미지가 로딩 되지 않습니다.

    원인 1) 파일의 경로명이 잘못되었을 경우
    조치방법 1)
    ① 이미지의 링크를 확인해 보십시오.
    홈페이지 내의 해당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등록정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② FTP에 접속해서 ① 에서 확인된 링크주소의 경로와 동일한 위치에
    해당 파일이 존재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원인2) 파일명이 한글일 경우
    조치방법 2)
    ① [Exploer]-[도구]-[인터넷옵션]-[고급]에 접속하셔서 "URL을 항상 UTF-8으로 보냄"에
    체크되지 않게 설정해 주십시오.
    ② 파일명은 영문으로 변경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3) 파일명의 영문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고 업로드 했을 경우
    조치방법 3)
    리눅스에서는 영문 대,소문자를 확실히 구분하므로 파일명의 대,소문자 일치 여부를 확인하세요.

    원인 4) 이미지 파일 자체의 문제
    조치방법 4)
    파일자체가 손상될 경우 이미지가 깨져서 보입니다. 파일을 확인해 주십시오.
  • 23
    메일에 첨부파일이 안보입니다.
    2010.10.21 4,210
    Outlook Express 6.0의 경우 이와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Outlook Express 실행 후 [도구]-[옵션]-[보안 탭]-[바이러스 방지]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2. "바이러스 가능성이 있는 첨부 파일을 열거나 저장할 수 없음"에 체크 해제합니다.

    3. Outlook Express 종료 후 다시 실행합니다.
  • 22
    본인확인서비스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2010.10.21 3,786
    본인확인서비스는 부가서비스로 사용하실지는 고객님 선택사항입니다.
    쇼핑몰 특성에 맞게 실명인증 서비스가 필요하시면 KCB(코리아크레딧뷰로)에서 신청하시고 관리자모드에서 아이디 입력 및 활성화 설정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및 비용안내는 부가서비스 > 본인인증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