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자주묻는 질문
  • Customer Center
궁금하신 사항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원데이넷을 처음 방문하셨거나, 서비스 이용을 하시면서 솔루션 구매, 디자인, 도메인, 호스팅, 이메일 등
창업 및 쇼핑몰 운영에 관련된 질문과 답변을 미리 준비하였습니다.
충분히 검색 후에도 찾으시는 답변이 없는 경우에는 1:1 문의를 이용해주십시오.
  • 01
    E-mail 계정 신청 및 설정방법(Outlook) 안내
  • 02
    솔루션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어요. 종류와 비용이 궁금합니다.
  • 03
    내 사이트에 도메인 연결을 하고 싶어요~ 신청 및 방법이 궁금합니다.
  • 04
    문자서비스(모비톡) 사용방법을 자세히 알고 싶어요.
  • 05
    문자서비스 이용 시 발신번호 등록은 왜 하나요? 등록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06
    맞춤제작 견적서를 받았는데 어떻게 진행하나요?
  • 07
    웹호스팅 기간이 만료되었는다고 문자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연장할 수 있을까요?
  • 08
    SSL보안서버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절차와 비용을 알려주세요.
  • 09
    윈도우10에서 다운로드한 엑셀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
  • 10
    트래픽 이미지가 계속 뜰 경우 해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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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조회수 보기
  • 51
    문자서비스 이용 시 발신번호 등록은 왜 하나요? 등록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2016.08.24 287
    발신번호 사전등록제 : (전기통신사업법 제 84조의 2)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 사전 등록한 발신번호로만 SMS를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문자서비스 시스템(모비톡)에 등록한 발신번호와 실제 쇼핑몰관리자에서 SMS발송 시 설정하는 번호가 일치되어야 정상발송이 됩니다.
    (등록되지 않은 번호의 발송은 모두 차단됩니다.)

    ◆발신번호 등록 인증수단
    1) 휴대폰 인증 :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인증
    2) 서류 인증 : 회선등록 증명서류를 통신사로부터 발급 받아 인증

    *회선등록 증명서란?
    이용자 본인이 실제 사용하는 번호를 증명하는 서류를 말하며, 이용자 명의로 가입한 통신사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등록 절차
    1. 모비톡 시스템 접속 후 메시지센터 > 발신번호인증관리 > 발신번호등록 버튼 클릭
    2. 본인인증(휴대폰번호 등록) 선택 시 통신사와 발신번호를 입력 후 본인인증절차 진행 후 등록완료
    3. 서류인증(일반전화 등록) 선택 시 “서류등록하기” 버튼 클릭하여 서류등록 > 서류인증(1~2일 소요) > 발신번호 등록완료
  • 50
    맞춤제작 견적서를 받았는데 어떻게 진행하나요?
    2016.08.24 296
    담장자를 통해 견적서를 받으셨거나 안내받은 견적금액에 대한 주문서를 접수하고 결제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마이페이지 > 견적금액 결제하기를 통해 직접 견적금액을 입력하고 결제가 완료되면 견적서 내 협의된 일정에 따라 작업이 진행됩니다.
    맞춤제작 이용 정책안내 및 동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결제 후 접수가 완료되면 담당자의 자세한 안내를 유선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 49
    웹호스팅 기간이 만료되었는다고 문자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연장할 수 있을까요?
    2016.08.24 265
    웹호스팅이 만료되면 회원정보에 입력된 연락처로 연장안내 문자 또는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원데이넷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나의 주문내역 > 솔루션 구매내역 중 해당 주문내용 보기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호스팅 연장하기” 버튼을 통해 연장신청 할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 비용안내
    - 프리미엄 호스팅 (100,000원 / 12개월, 부가세별도)
    - 프리미엄 X2 호스팅 (180,000원 / 24개월, 부가세별도 / 10% 할인)
  • 48
    SSL보안서버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절차와 비용을 알려주세요.
    2016.08.24 354
    방송통신위원회의 관련법령 개정으로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웹사이트는 개인정보암호와(SSL)가 의무화 되었습니다.
    원데이넷 솔루션을 통한 쇼핑몰 운영 시 가장 적합한 보안서버를 신청에서 설치까지 한 번에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보안서버(개인정보암호화) 구축대상
    - 회원가입을 받는 웹사이트
    - 로그인을 하는 웹사이트
    - 게시판이나 폼메일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웹사이트

    ◆보안서버(개인정보암호화) 구축 절차
    1.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안내 및 공지
    2. 개인정보암호화 상담 및 신청
    3. 입금 및 확인
    4. 웹서버 인증서 설치 및 웹사이트 수정 작업

    ◆SSL(Secure Socket Layer) 보안서버의 구축비용
    1. 보안서버인증서 종류 : GlobalSign Alpha SSL, Comodo Essential
    2. 신청비(부가세별도) : (GlobalSign Alpha SSL - 50,0000원), (Comodo Essential - 60,000원) / 신청기간 1년 (매년 인증서 갱신)
    3. 설치비 : 무료 (인증서 발급후 서버에 적용 관련 과정)
    4. 웹사이트 수정 작업비 : 15,000원 (웹사이트에 SSL 링크 적용 관련 과정)
    5. 라이선스 : 단일 도메인

    ※신청하기 : http://www.onedaynet.co.kr/p/add_05.html
  • 47
    첨부파일
    윈도우10에서 다운로드한 엑셀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
    2016.08.09 303
    윈도우10 및 일부 윈도우 업데이트로 인하여 다운로드한 엑셀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가 발생 하고 있습니다.
    이럴경우는 다음과 같이 시도하여 주십시오.

    방법1.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압축을 푸신 후 "disable_SaveZoneInformation.reg"를 실행 하고 예를 누릅니다.
    방법2. 다운로드 된 엑셀파일을 선택 하신후 우측 클릭 하여 속성으로 집입 하신 후 "차단해제"를 누르신후 확인 하신후 다시 실행합니다.

    감사합니다.
  • 46
    첨부파일
    API 키 발급방법
    2015.04.10 2,039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각 API키 발급 받는 방법을 순차적(파일 이름순)으로 진행 해주시고
    통합관리자 > 환경설정 > API(페이스북/구글)설정 에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주의> 페이스북, 트위터의 경우 사전 개발자 등록 단계가 있을 수 있으나 순서대로 진행 하시면 되며 필히 개인정보에 휴대폰인증이 되어있으셔야 API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45
    보안경고 창 안뜨게 하는 방법
    2015.02.26 1,501
    사이트 방문시 페이스북 등의 사이트에 대한 보안경고창이 자주 떠서 귀찮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알려드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파일 > 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옵션의 "보안" 메뉴의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에서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합니다.


    그림과 같이 표시된 부분을 "사용"으로 변경합니다.

  • 44
    [티켓몰플러스_V4]오픈 전, 오픈페이지와 작업페이지를 어떻게 나누나요?
    2014.09.12 1,181

    1. 먼저 원하시는 오픈페이지를
    /intro.html에 만들어 둡니다.

    2. index.html 파일을 아래 소스로 변경하세요.

    오픈페이지 접속 - index.html?main=intro
    작업페이지 접속 - index.html?main=coupon
    위와 같이 주소창에 입력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기본 도메인으로 접속시 인트로 페이지가 표시가 나옵니다.

    --------------------------------------------------------------
    index.html 소스 start
    --------------------------------------------------------------
    <?PHP


    if(!$_GET[main]) {
    $appCheckMain = $_COOKIE["AuthCheckMain"];
    }
    if( $_GET[main] == "coupon") {
    SetCookie("AuthCheckMain","coupon",0,"/");
    $appCheckMain = "coupon";
    }
    else if( $_GET[main] == "intro") {
    SetCookie("AuthCheckMain","intro",0,"/");
    $appCheckMain = "intro";
    }
    elseif($_GET[main]){
    $appCheckMain = $_GET[main];
    }

    if( $appCheckMain ) {
    $_GET[main] = $appCheckMain ;
    }
    else if(!$_GET[main]) {
    $_GET[main] = "intro";
    }


    if($_GET[main] == "intro") {
    include $_GET[main].".html";
    }
    else {
    //카운터 적용
    include "./include/counter.inc.php";
    include_once "./include/inc.php";

    $pcode_url = ($_GET[pcode]?"?pcode=".$_GET[pcode]:"");

    $redirection = './pages/';

    //Mobile check
    if($_REQUEST['_pcmode']=="chk") {
    setCookie("AuthNoMobile","chk",0,"/" , "." . str_replace("www." , "" , $_SERVER[HTTP_HOST]));
    $redirection = './pages/';
    }
    else if($_REQUEST['_mobilemode']=="chk") {
    setCookie("AuthNoMobile","",time()-3600,"/" , "." . str_replace("www." , "" , $_SERVER[HTTP_HOST]));
    //echo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0;url=/m/".$pcode_url."'>"; exit;
    $redirection = './m/';
    }
    else {
    if( preg_match('/(alcatel|amoi|android|avantgo|blackberry|benq|cell|cricket|docomo|elaine|htc|iemobile|iphone|ipad|ipaq|ipod|j2me|java|midp|mini|mmp|mobi|motorola|nec-|nokia|palm|panasonic|philips|phone|playbook|sagem|sharp|sie-|silk|smartphone|sony|symbian|t-mobile|telus|up.browser|up.link|vodafone|wap|webos|wireless|xda|xoom|zte)/i', $_SERVER['HTTP_USER_AGENT']) ) {
    //echo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0;url=/m/".$pcode_url."'>"; exit;
    $redirection = './m/';
    }
    if($_COOKIE['AuthNoMobile'] == "chk") { setCookie("AuthNoMobile","",time()-3600,"/" , "." . str_replace("www." , "" , $_SERVER[HTTP_HOST])); }
    }

    if(!$_GET[pn]) {
    if($_GET[pcode]) { $_GET[pn] = 'product.view'; $pcode = $_GET[pcode]; }
    else { $_GET[pn] = "main"; }
    }

    // pn 변수에 해당하는 파일이 있는지 체크
    if(!file_exists($redirection.$_GET[pn].".php")) error_msg("잘못된 접근입니다.");

    include $redirection."wrap.header.php";
    include $redirection.$_GET[pn].".php";
    include $redirection."wrap.footer.php";

    }
    ?>
    --------------------------------------------------------------
    index.html 소스 end
    --------------------------------------------------------------
  • 43
    [명의변경] 솔루션대금 지불은 시기와 명의변경 절차 안내
    2011.08.01 3,579
    일부 고객님들 중 원데이넷을 통해 양도/양수 접수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양도자에게 솔루션대금을 미리 지급하고 난뒤 양도자분과 연락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고를 줄이고자 원데이넷에서는 양도자와 양수자의 정확한 본인확인을 통해 명의변경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간혹 서류접수가 번거롭다는 이유로 직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만, 원데이넷은 어떠한 이유에서도 서류접수 없는 명의변경 건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솔루션대금 지불시기에 대해서는 저희 원데이넷에서 정해드리는 부분은 아닙니다.

    ◆솔루션대금 지불시기를 제외한 명의변경절차
    1. 양도자는 양수자가 결정되면 "마이페이지>주문내역"을 통해 온라인 명의변경신청을 한다.
    2. 온라인 명의변경신청이 완료되면 명의변경신청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3. 명의변경신청서 1장에 양도자와 양수자의 인감도장을 날인한다.
    4. 양도자와 양수자는 각각 인감증명서 원본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신분증 사본(앞,뒤) 1부를 준비한다.
    5. 명의변경신청서와 준비된 나머지 서류를 원데이넷 호스팅사업부로 보낸다.
    6. 원데이넷에 서류가 도착이 되면, 메일을 통해 양도자와 양수자에게 알려준다.
    7. 양도자의 솔루션(사이트)이 저희 원데이넷 웹호스팅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양수자는 원데이넷에 계정이동비용(99,000원/부가세포함)을 결제하고, 명의이전을 받는다.

    위에 안내대로만 진행하신다면 안전하게 명의이전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 된 사고에 대해서는 원데이넷에서는 일체 책임져드릴 수 없는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42
    트래픽 이미지가 계속 뜰 경우 해결방법
    2021.01.21 242

    안녕하세요 원데이넷입니다.




    트래픽을 초기화 하였으나 계속 트래픽 초과 이미지가 보이는 경우는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트래픽 초과에 대한 캐시 정보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서버나 DB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서버상에서는 바뀐 정보를 보내주는데 브라우저에서는 이전 정보를 가지고 온다는 것입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따라 아래 방법으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크롬 Chrome


    chrome://settings/clearBrowserData


    위 링크에 접속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설정화면이 보입니다.




    ◆ 엣지 Edge


    edge://settings/clearBrowserData 


    위 링크에 접속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설정화면이 보입니다.




    ◆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아래 이미지대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41
    [명의변경] 양도/양수는 1회에 한해 가능합니다.
    2011.07.11 2,876
    안녕하세요~ 원데이넷입니다.
    명의변경에 대해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현재 원데이넷을 통해 판매중인 모든 솔루션은 고객님께서 구매시 동의한 사용계약서에 의거하여 원데이넷의 서면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양도 및 임대는 불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양도를 해야 할 경우 원데이넷이 정의한 방법과 절차에 의해 통보해야 하며, 원데이넷에서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양도를 허락할 수 있습니다.
    단, 독립형 솔루션의 특성상 양도는 1회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양도받은 솔루션은 이전 사용자가 작업한 데이터 그대로를 사용해야 하며 초기화는 불가능합니다.

    명의변경 된 솔루션 이용자는 원데이넷에서 지원하는 모든 이벤트에 대해 제한이 되며, A/S의 경우 일부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원데이넷의 서면동의 없이 양도 된 경우 불법 복제로 간주하여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40
    첨부파일
    FTP접속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
    2011.04.30 3,926
    안녕하세요 원데이넷입니다.

    ftp데몬을 올리기 보다는
    winscp라는 프로그램을 이용을 추천드리겠습니다.

    Winscp는 ssh프로토콜을 이용한 서비스로 ftp와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ssh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면 같이 사용하실수 있고 ftp데몬을 따로 돌리지 않아도 됩니다.

    첨부파일로 winscp를 보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39
    첨부파일
    (오픈메타소셜) Update 파일입니다(2012.05.09)
    2011.04.19 3,512
    해당 첨부파일은 메타사이트 Update 파일입니다

    쿠폰몰이나 원데이몰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받은 후 관리자모드의 메타사이트관리 > 하단의 상점Data추가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선택하신 후 상점Data추가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38
    첨부파일
    2011년 3월 11일자 배포된 우편번호정보로 변경된 우편번호DB 적용방법
    2011.04.06 3,923
    첨부된 파일을 받으셔서 고객님 DB에 들어 있는 우편번호 테이블을 삭제하시고 첨부받은 sql파일로 올리시면 새로운 우편번호 데이타가 적용이 됩니다

    아래 적용방법을 참조 하십시오

    SSH 에 접속신후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 mysql -u 고객님아이디 -p 고객님 데이타베이스명;
    리눅스 콘솔에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고객님 mysql에 접속

    mysql> drop table odtZipcode;
    mysql에서 기존우편번호 odtZipcode 테이블을 삭제 처리 (삭제시에는 다른 테이블을 삭제하지 않게 주의 하셔야 합니다)

    > mysql -u 고객님아이디 -p 고객님 데이타베이스명 < zipcode.sql
    리눅스 콘솔에서 위와 같은 방식으로 다운받으신 최신우편번호 정보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새로운 우편번호데이타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 37
    사이트접속시 www 가 삭제됩니다.
    2011.01.07 3,761
    사이트에접속시 기본적으로 www. 가 삭제되어 접속이되는 부분이있습니다. 이는 /public_html/mall/common/config.inc.php 파일에서
    정의되어있습니다.

    if(reset(explode(".",$_SERVER[HTTP_HOST])) == "www") {
    header('Location:http://'.str_replace("www.","",$_SERVER[HTTP_HOST]));
    exit;
    }

    위 부분이며 위부분을 삭제하시면 www라는 이름을 사용하실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