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문 취소 관리
쇼핑몰에서 주문이 취소된 상품 목록이 나타나며, 주문 번호/주문자/수령자/주문일/취소일 등을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고, 목록의 <상세보기>를 클릭 시 해당 주문에 대한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완전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목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완전삭제> 버튼 클릭 시 다시 복구되지 않으니 확실한 경우에만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부분 취소 관리
고객이 주문한 상품 중 부분 취소 요청을 한 상품들을 확인 및 검색을 할 수 있으며, 목록의 <상세보기>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주문 취소에 대한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취소처리> 버튼을 클릭 시 주문이 취소되며, <요청삭제>버튼을 클릭하면 부분취소 요청이 삭제됩니다. 쇼핑몰에서 부분취소 신청 시 환불수단을 [직접 환불]을 선택하면 PG연동이라고 노출되고 환불계좌번호와 전달내용이 목록에 노출되며, [적립금 환불]을 선택하면 포인트라고 노출됩니다.
◆ 교환/반품 관리
고객이 교환/반품을 요청한 상품의 정보를 검색 및 확인할 수 있으며, 교환/반품 상태를 설정할 수 있고 반품 요청처리 시 상태 선택항목에서 [부분취소요청]을 선택하고 <상태적용>을 선택하면 취소/교환/반품/환불 > 부분 취소 관리에서 <취소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환불 요청 관리
고객이 환불을 요청한 상품의 주문정보를 검색 및 확인할 수 있으며, 환불요청을 할 메뉴를 선택하여 목록 상단의 <선택 환불완료> 버튼을 클릭하거나 해당 목록의 관리에서 <환불완료처리>버튼을 클릭하면 환불이 완료가 됩니다. 환불이 완료되면 목록 관리 항목에 <환불요청전환> 버튼과 <주문취소> 버튼이 노출되며, <환불요청전환> 버튼을 클릭하면 환불요청상태로 전환되고, <주문취소>버튼을 클릭 시 주문이 취소가 되며 환불이 완료됩니다.